레인콤·포스데이타, 와이브로 단말 사업 제휴
상태바
레인콤·포스데이타, 와이브로 단말 사업 제휴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1.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형 멀티미디어기기 업체인 레인콤(대표 양덕준 www.reigncom.com)과 와이브로 원천기술 업체인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 www.posdata.co.kr)가 휴대인터넷(와이브로) 단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번 제휴에 따라 레인콤은 포스데이타가 제공하는 와이브로 통신 칩셋을 올해 출시할 휴대형 와이브로 단말기에 장착하게 된다.

양사는 와이브로 단말사업에서 기획·개발·생산·유통·마케팅·A/S 등 일련의 전과정을 공유하며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한 국내는 물론 해외 진출시에도 시스템 및 단말 등을 포함하는 턴키 방식 등의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신준일 포스데이타 FLYVO 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 제휴로 포스데이타는 현재 추진 중인 기지국·제어국 장비 및 칩셋 등 사업영역 뿐 아니라 단말기까지 포함하는 휴대인터넷 전분야에 걸쳐 공급능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향후 공격적인 글로벌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포스데이타는 지난해 와이브로 기지국 제어국 등의 핵심기술을 개발, 통신사업자의 장비구매를 위한 성능평가를 통과하고 세계 각국 통신업계 관계자들과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모색하는 등 순수 토종기술인 와이브로의 세계화에 힘을 쏟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