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코리아, 대규모 기업용 포티메일-2000 출시
상태바
포티넷코리아, 대규모 기업용 포티메일-2000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코리아(대표 김종덕 www.fortinet.co.kr)는 보안 메시지 시스템인 ‘포티메일-2000(FortiMail-2000)’과 이를 위한 ‘펌웨어 포티메일 2.2’를 출시했다.

포티메일-2000은 대기업을 비롯하여 대학 및 보안 관제 서비스 공급자(이하 MSSP)를 위한 제품으로, 네트워크 주변과 메일 서버를 보다 강력하게 보호하며, 스팸들이 기업 네트워크에 유입되기 이전에 네트워크 게이트웨이에서 차단 및 제거하여 메일 트래픽 성능을 최대화 할 목적으로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포티메일 시스템은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보안과 완벽한 이메일 스캐닝을 위한 안티바이러스 감지 기능을 가진 엔진을 포함하고 있으며, 포티게이트(FortiGate) 보안 시스템과 함께 포티메일 시스템 역시 포티가드 안티스팸 서비스를 통한 자동 업데이트 기능으로 네트워크 주변에서 각종 보안 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처한다.

이외에도 포티메일 2.2 펌웨어는 첨부파일과 이미지를 포함하여 이메일의 모든 콘텐츠를 검사하는 포티넷의 포티가드 안티스팸 서비스와 함께, 콘텐츠에 검색 차단목록을 적용시켜 스팸여부를 판단하고 휴리스틱(Heuristics) 필터에 의해 600개 이상의 규칙을 가지고 이메일의 모든 부분의 스팸적 성격을 조사 및 분류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포티메일-2000 시스템은 4G의 이더넷 포트를 포함하고 있어 네트워크 성능 저하 없이 대기업과 MSSP의 강력한 안티스팸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6개의 확장성 있는 120G HDD를 포함하고 있어 구현 가능한 RAID 기반의 스토리지(RAID 0, 1, 5, 10, 50)를 지원함과 동시에, 하루에 680만개의 이메일을 스캔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포티넷 코리아의 김종덕 지사장은 “원치 않는 이메일이나 스팸은 대기업, 대학, MSSP 등 모든 규모의 네트워크에 심각한 보안과 규제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라며, “새로운 포티메일 2.2 펌웨어와 포티메일-2000 시스템은 고객들로 하여금 이메일 보안 용량과 기능 요구에 적합한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뛰어난 기능과 선택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