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시각장애인 협회, 제4회 ONCE 국제 R&D 어워드 공모
상태바
스페인 시각장애인 협회, 제4회 ONCE 국제 R&D 어워드 공모
  • [dataNet]
  • 승인 2006.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 시각장애인 협회(ONCE)가 시각장애인관련 기술개발을 도모하기 위한 ‘제4회 ONCE 국제 R&D 어워드(ONCE International R&D Award)’ 프로젝트 공모를 시작한다.

‘ONCE 국제 R&D 어워드(ONCE International R&D Award)’에 지원 가능한 프로젝트 분야는 공학, 인공지능, 컴퓨터 과학분야, 전자통신, 마이크로공학,나노전기공학이다. 격년으로 수여되는 이 시상은 시각장애인들의 사회통합을 돕고 비장애인과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첨단기술개발 장려를 위해 제정됐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김두현 대외협력실장은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기 위해 공익적인 측면에서의 과학기술 활용과 적용은 필수”라며 “이번 ‘ONCE국제 R&D 어워드’의 프로젝트 공모를 통해 시각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실질적인 기술개발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 4회 ONCE 국제 R&D 어워드(ONCE International R&D Award)’는 전세계 지원 프로젝트 중 대상을 차지하는 한 프로젝트에 대해 24만 유로(한화 약3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프로젝트 접수는 오는 2006년 6월 30일까지 이다. 프로젝트는 스페인어 또는 영어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종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