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젠, 지문인식 S/W CC 인증 획득
상태바
니트젠, 지문인식 S/W CC 인증 획득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트젠(대표 배영훈)은 지문을 이용한 PC보안 소프트웨어인 ‘eNDeSS 프로페셔널 v1.0’ 제품이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의 평가를 거쳐 국가정보원에서 수여하는 EAL2+ 등급의 C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국가기관용 지문인식시스템 보호프로파일 V1.0’을 수용했으며, 지문인증에 의한 윈도 로그온 기능, 세션 잠금 및 재인증 기능, 지문 정보 등 주요 정보의 암호화 및 무결성 탐지 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니트젠의 지문인증 디바이스인 ‘핑키 햄스터(Fingkey Hamster) Ⅱ’와 함께 위조 및 인공지문을 탐지하는 기능이 있어 보안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또한 ‘eNDeSS 프로페셔널 v1.0’ 은 국가기관에서 정한 CC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해 지문인식 알고리즘의 성능에서부터 애플리케이션의 보안기능 및 프로그램 소스의 취약성 분석까지 철저히 검증을 받은 제품으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생체인식정보의 누출에 의한 프라이버시 침해 주장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배영훈 니트젠 대표는 "니트젠은 국내 생체인식업계의 선도기업으로서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해 BioAPI(생체인식 표준 인터페이스)나 CBEFF(생체인식 교환 포맷)과 같은 국제 표준에 적극 대응해왔다"며 "이번 CC 인증 획득으로 국내 공공, 금융부문에의 매출 확대 및 세계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기반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