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환경공단 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SK C&C, 환경공단 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12.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는 환경관리공단이 발주한 `자동차배출가스 정보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동차의 제작 이후 폐차까지 자동차 배출가스 관련 검사 및 사후관리 업무의 통합관리체계를 마련함과 동시에 정부의 대기환경보전정책 수립을 위한 자료를 환경부에 제공함으로써 대도시 대기질의 실질적인 개선을 위해 추진되는 것.

이를 위해 SK C&C는 자스텍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차량등록 및 제작결함 정보관리시스템, 자동차 검사 이력 및 전문정비업소 정비이력 관리시스템 등을 포괄하는 종합적인 자동차 배출가스 종합관리시스템을 제공해 자동차 배출 가스의 실질적인 저감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또 배출가스저감장치 부착 전후의 배출량 비교 및 대기개선 효과의 지속적인 분석은 물론 자동차배출가스 저감과 사업결과 분석을 위한 통계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중장기 대기보전정책 수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SK C&C 인더스트리 영업본부장 김봉오 상무는 "이번 사업으로 자동차의 제작에서 폐차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배출가스의 통합적인 검사 및 관리를 체계가 마련된다"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대기질의 쾌적한 변화가 가능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