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스파이제로로 국제 인증 체크마크 획득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스파이제로로 국제 인증 체크마크 획득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1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철수 www.ahnlab.com)의 최근 자사의 안티스파이웨어 솔루션 `스파이제로 2.0`(AhnLab SpyZero 2.0)이 정보보호 분야국제 인증 중 하나인 체크마크 인증(www.check-mark.com)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 연구소는 “국내 보안업체가 스파이웨어 제품으로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미 4개의 국내외 ‘V3’ 안티바이러스 제품군에 대해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한 바 있는 안철수연구소는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한 5번째 제품을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체크마크 인증은 영국의 웨스트코스트랩(West Coast Labs, Ltd.)에서 백신, 방화벽, 침입탐지 시스템, VPN 등 각종 보안 솔루션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으로 올해부터는 안티스파이웨어 부분을 신설, 테스트를 통과한 안티스파이웨어 솔루션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특정 보안업체가 안티스파이웨어 부문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선 단 하나의 오진(FalsePositive)도 없이 스파이웨어를 포함, 트로이목마, 키로거, 쿠키 등 각종 유해가능프로그램 샘플을 100% 성공적으로 진단해야 한다.

안철수연구소의 CTO 김익환 부사장은 "스파이제로는 이미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 개인용시장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안철수연구소의 주력 제품 중 하나”라며 “국산 안티스파이웨어 제품으로는 최초로 국제 인증 체크마크를 획득함으로써 세계적 기술력을 재확인한 만큼 향후 동남아,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안티스파이웨어 시장 공략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