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군닷컴, 동영상 검색 시장 다크호스로 부상
상태바
엠군닷컴, 동영상 검색 시장 다크호스로 부상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1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 중심의 1인 미디어 기반 포털 사이트, 엠군닷컴이 최근 국내 포털들의 최대 격전지가 되고 있는 동영상검색 포털 시장에서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시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kr)에서 운영하는 엠군닷컴(www.mgoon.com)은 동영상검색 시범 서비스에 들어간 네이버와 동영상 데이터베이스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

지난 1일 정식 오픈한 엠군닷컴은 지난달 처음으로 동영상검색 서비스를 선보인 야후코리아를 시작으로 드림위즈, 다음, 엠파스 등 국내 대표 포털 모두와 동영상 데이터 베이스 공급 계약을 체결, 이 부문에서 우위를 점하게 됐다.

엠군닷컴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동영상 편집 전문 프로그램 없이도 개인이 보유한 다양한 동영상을 직접 손쉽게 편집할 수 있도록 한 편리성이 돋보이면서 유저들의 참여가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 또한 자체 개발한 `아쿠아 플레이어`를 통해 유료 VOD 콘텐츠를 국내 최초로 시간제 과금으로 고화질 VOD로 감상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엠군닷컴 측은 "네이버까지 가세하면서 내년도 국내 포털 시장의 화두는 단연 동영상검색으로 떠올랐다"며 "엠군닷컴은 1인 미디어포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디지털 콘텐츠 e-마켓 플레이스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