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 002 일본 국제문자메시지 서비스 개시
상태바
데이콤, 002 일본 국제문자메시지 서비스 개시
  • [dataNet]
  • 승인 2005.1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콤(대표 정홍식 www.dacom.net)은 한글 및 영어로 작성된 국제 문자메시지를 일본으로 보낼 수 있는 `002 일본 국제문자메시지`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서비스는 데이콤의 국제SMS DB 시스템을 활용, 국내 사용자가 일본 핸드폰 번호만으로 문자를 보낼 수 있다.

국내와 달리 일본은 문자메시지를 보낼 때 핸드폰이 아닌 폰메일 주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국내 휴대폰으로는 문자 메시지 발송이 불가능했다. 특히 문자메시지를 메일 형식으로 전달함으로써 영어는 물론 한글, 이모티콘으로도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일본의 어떤 이동통신사 휴대폰을 이용하더라도 전송이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 홈페이지(www.002v.com)를 방문, 일본에서 문자메시지를 받을 사람의 휴대폰 번호와 폰메일 주소를 등록한 후 문자메시지를 작성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후 002+국가번호(일본 81)+상대방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SMS가 발송되며, 이용요금은 건당 150원이다.

데이콤 관계자는 "가족이나 친구가 거주하거나 유학중인 사람은 물론 일본에 고객이 많고, 출장이 잦은 무역업 등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특히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년 1월 15일까지 추첨을 통해 총 23명에게 위성 DMB폰(1명), 일본 온천여행권(2명), 스타벅스 상품권(20명)을 제공하고,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일본 국제문자메시지 2건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