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국내 모바일 RFID 관련 단체표준 제정
상태바
TTA, 국내 모바일 RFID 관련 단체표준 제정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12.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TA(사무총장 김홍구)는 제 46차 표준총회를 통해 최근 물류/유통 분야 뿐 아니라 모바일 응용 서비스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모바일 RFID 기술과 관련해 모바일 RFID 응용 데이터 형식 등 7건의 단체표준과 모바일 RFID 서비스 상태 관리 프로토콜 등 9건의 기술 보고서를 제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제정된 표준들은 모바일 RFID 코드 체계, 검색서비스 구조, 응용 데이터 형식, 일반 응용 요구사항 그리고 프로토콜 표준 적합성 시험 등에 대해 정의하고 있다. 또한 영화 광고, 문화재 정보 제공 등의 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모델을 정의하고 이에 따른 응용 요구 사항들과 서비스 상태관리 프로토콜, 메시지 전송 프로토콜 등에 대해서 기술보고서를 통해 정의하고 있다.

TTA는 이번 규격 정의를 통해 관련 정부 및 공공기관 그리고 이동통신 사업자간의 새로운 서비스 창출과 RFID와 관련한 응용서비스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TTA RFID/USN 프로젝트 그룹은 RFID와 관련해 모바일 RFID 포럼과의 협조를 통해 모바일 RFID 표준화를 진행하며, 기존의 범용 RFID에 대한 코드체계, 네트워크 연동, USN관련 기술 등에 대한 표준화를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