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심비안용 휴대폰 백신 V3모바일 개발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심비안용 휴대폰 백신 V3모바일 개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1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철수 www.ahnlab)는 최근 휴대용 단말기에 탑재되는 심비안(Symbian) 운영체제(OS)용 모바일 백신 ‘V3Mobile for Symbian OS’(가칭)을 개발 완료했다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는 2003년 4월 WI-TOP용 휴대폰 백신을 개발하고 2004년엔 WI-PI용 휴대폰 백신을 개발한 데 이어, 이번에 다시 심비안용 휴대폰 백신을 개발함으로써 전세계 모바일 보안 위협 대응 기술 측면에서 세계적 기술력을 다시 한번 과시하게 됐다고 자평했다.

이번에 개발된 ‘V3Mobile for Symbian OS’는 심비안 운영체제가 탑재된 휴대폰에서 ▲바이러스의 수동검사 ▲발견된 바이러스의 삭제 ▲다양한 방법의 수동 및 스케줄링 업데이트 ▲바이러스 검역소 및 이력관리 기능 등 PC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백신 제품의 기능을 제공하며, 모바일 기기 및 휴대폰에 특화된 여러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현재 심비안 폰이 서비스되고 있는 유럽, 미주, 동남아시아 등지에는 이미 심비안 운영체제를 탑재한 휴대폰의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관련 제품의 개발, 공급 및 이동전화 사업자와 사업 등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김익환 부사장은 “해외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심비안용 휴대폰 백신의 개발로 글로벌 모바일 보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강조하고 “향후 휴대폰 단말기 제조사 및 이동통신 사업자 등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관련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