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플러스, KTF 메타데이터 관리시스템 수주
상태바
아이티플러스, KTF 메타데이터 관리시스템 수주
  • [dataNet]
  • 승인 2005.1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플러스와 엔코아컨설팅 컨소시엄이 KTF의 메타데이터 관리시스템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메타데이터 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KTF는 데이터의 표준화 관리, 모델관리체계 수립, 데이터 품질진단 등의 종합적인 데이터 품질관리 체계를 확보하게 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통합분석 등의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운영시스템의 장애예방, 정보자산의 공유, 개발/유지보수 생산성 향상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이번 KTF 메타데이타 관리시스템 수주는 아이티플러스의 데이터품질관리 솔루션 및 애플리케이션분석 솔루션과 엔코아컨설팅의 데이터컨설팅 노하우 및 메타데이터 관리솔루션을 통합적인 차원에서 접목한 컨소시엄을 구성해 KTF에서 요구하는 체계적인 데이터관리를 위한 메타데이터시스템 구축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평가됐기 때문이다.

이수용 아이티플러스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메타데이터 관리, EA(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애플리케이션 분석 등의 개별분야에서는 나름대로 뛰어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지만 큰 그림 차원에서 통합적인 관리시스템을 구현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시발점으로 메타데이터관리 및 IT자산관리를 통합적으로 연결하는 니즈가 많은 기업들로 확산될 것"이라고 밝혔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