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유럽 온라인 사진 서비스 업체 픽사코 인수
상태바
HP, 유럽 온라인 사진 서비스 업체 픽사코 인수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1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는 유럽의 온라인 사진인화 사이트인 픽사코(PIXACO)를 운영하는 ‘bilderservice.de GmbH’ 인수를 위한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초 스냅피쉬(Snapfish)를 인수한 HP는 이번 인수로 유럽 전역의 온라인 사진 서비스 제공 범위를 급속히 넓혀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HP는 스냅피쉬의 다양한 역량을 픽사코 서비스로 확대해 유럽 고객에게 사진 인쇄, 공유 및 저장을 위한 보다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할 계획이다.

HP 디지털 사진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스냅피쉬 총괄 벤 넬슨(Ben Nelson) 부사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HP는 현재 미국에서와 같이 유럽에서도 최대 온라인 사진인화 서비스 업체로 급속히 부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스냅피쉬와 픽사코의 경험과 폭 넓은 능력을 합쳐 유럽 소비자의 요구를 확실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세계 수준의 온라인 사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냅피쉬 고객들은 현재와 같은 혜택을 계속 누릴 수 있으며 아울러 HP 스냅피쉬의 디지털 포토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한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스냅피쉬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snapfis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HP는 한국에서 HP포토(www.hpphoto.co.kr)를 통해 온라인 사진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 조태원 부사장은 “HP포토는 단순한 온라인 사진인화 사이트에서 한 단계 나아가 자신이 찍은 사진을 보다 다양하게 공유하고 즐기기 원하는 디지털 포토 세대의 기대에 걸맞게 공유에 초점을 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맞춤형 포토상품 및 전문적으로 사진과 포토프린팅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와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