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백, 벨가콤에 스마트에지 서비스 게이트웨이 플랫폼 공급
상태바
레드백, 벨가콤에 스마트에지 서비스 게이트웨이 플랫폼 공급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1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IP 광대역 네트워킹 시스템 공급업체 레드백네트웍스(www.redback.com)는 벨기에의 통신사인 벨가콤이 자사의 스마트에지 서비스 게이트웨이를 고속 DSL 네트워크 상에서 구현될 iDTV(양방향 디지털 TV) VoD 서비스의 플랫폼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여름부터 DSL 네트워크를 통한 TV 서비스를 널리 보급해 온 벨가콤은 벨기에의 전국 축구 리그인 주필러의 새 시즌의 개막과 함께 이 리그의 디지털 방송권까지 확보했다. 축구 전 경기 및 모든 TV 방송 채널 방송 외에도 벨가콤 TV는 주문형 영화 서비스, 양방향 전자 TV 가이드 및 시청연령제한 옵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마트에지 제품군의 고가용성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벨가콤은 중요한 컨수머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높은 수준의 가용성을 실현하는 것을 비롯 계층화된 QoS 기능을 통해 우수한 품질과 사용자 개인별 맞춤 서비스도 가능하게 됐다.

레드백 매그너스 암퀴스트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부사장은 "IP TV 서비스는 추가적인 수익원 겸 케이블 사업자의 공략에 맞설 효과적인 방어책을 찾는 서비스 공급자에게 안성맞춤"이라며 "관심이 집중되는 이 혁신적인 서비스 사업에서 벨가콤과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