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日 기업용 DRM ASP서비스 개시
상태바
파수닷컴, 日 기업용 DRM ASP서비스 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1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 www.fasoo.com)은 세콤죠신에츠(www.secomj.co.jp)와 일본 내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용 DRM ASP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업용 DRM ASP 서비스란 문서보안솔루션을 일본 내 제조기업 및 하이테크 중소기업들에게 애플리케이션서비스(ASP) 형태로 제공, 일정기간마다 서비스 비용을 받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다.

이 서비스를 위해 공급되는 파수닷컴의 제품은 PC용 문서보안 솔루션 DRM ONE for PC 와 외부 전달용 문서 보안 솔루션 DRM ONE for P2P이며, 어울림정보기술의 일본 총판인 세콤죠신에츠를 통해 OEM 방식으로 일본 내 기업들에게 ‘시큐어웍스 다큐먼트 위자드’란 명칭으로 제공한다.

이미 일본 내 사용자가 2만명에 이르고 있으며, 서비스료의 일정 비율을 로열티로 받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세콤죠신에츠의 적극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통해 기업용 DRM ASP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내년 상반기부터 수익이 상당히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정보관리 시스템이 필요 없어 간편하고, 기업간의 문서교환에 있어서 발생하는 보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문서의 지속적인 보안이 가능하다.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어 올해 4월 발표된 개인정보보호법에 대응한 일본 내 중소기업 및 하이테크 기업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조규곤 파수닷컴 사장은 “이번 일본에 공급되는 시큐어웍스 다큐먼트 위자드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최초의 DRM ASP 서비스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라며 “이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적극적인 마케팅과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