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은 가입자 핸드셋의 구성을 분석하고 식별하고 알맞게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구성이 잘못된 핸드셋을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이 찾아내면 문제를 수정하도록 무선 재구성 메시지를 자동으로 초기화해 가입자가 원하는 서비스에 성공적으로 접속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은 불만을 호소하는 가입자가 자신의 핸드셋 문제가 해결되기도 전에 적절한 정보를 사업자의 고객 관리 시스템에 통지할 수 있어서 효율,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여준다.
텍트로닉스 UA 사업부의 모바일 다중 서비스 제품 마케팅 이사인 로버트 프롤릭은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통신 사업자는 네트워크에서 가장 중요한 서비스 접속 문제를 자동으로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다”며 “운영비를 크게 절감하면서 동시에 최종 고객의 경험을 향상시켜주는 새로운 애플케이션인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선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현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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