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VPN 시장 강자로 우뚝설 것
상태바
SSL VPN 시장 강자로 우뚝설 것
  • 승인 2005.12.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L VPN 및 AFE(Application Front End) 솔루션 전문업체인 어레이네트웍스가 그간의 소극적인 영업형태에서 벗어나 국내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그동안 데이콤과의 SSL VPN 임대 사업 등을 통해 국내에서 나름대로 좋은 실적을 거둬왔지만, 고객군 다양화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SMB, 대형엔터프라이즈 등 전방위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 지사를 지원하기 위해 방한한 로버트 첸(Robert Chen) 어레이네트웍스 아태지역 비즈니스 디렉터를 만나본다.
글·장윤정 기자·linda@datanet.co.kr
사진·김구룡 기자·photoi@dreamwiz.com

“SSL VPN 시장 강자로 우뚝설 것”

이번 방한 목적은.
NETWORK TIMES가 주최하는 ‘NETWORKING WORLD 2005/2006’ 세미나 지원과 어레이네트웍스코리아의 2006년 세일즈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방한했다. 2006년은 어레이네트웍스에 있어 의미있는 한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사기관인 인포네틱스리서치에서 예상한 바에 의하면 2006년 아태지역에서 SSL VPN 시장 매출은 5천만달러 가량이 될 것이라고 한다.
오는 2008년에는 아태지역의 SSL VPN 성장율이 글로벌 시장의 50%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 2분기부터 어레이네트웍스코리아로부터 들어오는 성과를 봤을때 전반부와 크게 달라진 점을 느낄 수 있었다. 2006년에도 이런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지사의 실적에 대해 만족하는지.
어레이네트웍스코리아는 지난 2004년에 비해 두배 이상의 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내년에는 500%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본다.
그러나 아직 경쟁사들에 비해 인지도가 낮다는 점이 안타깝다. 이를 보안하기 위해 이달말까지 체험이벤트를 계획했다. 어레이네트웍스의 SSL VPN 장비인 ‘SPX 시리즈’와 AFE 장비인 ‘TMX 시리즈’ 등 어레이의 대표적인 장비를 희망기업이 일정기간동안 써볼 수 있게 하는 기회를 줄 계획이다. 또한 분기별 1회 이상 세미나를 개최하고 전문적인 채널 파트너를 확장하는 등 전략을 가다듬을 예정이다. 내년 최고의 목표는 인지도 상승이다.

어레이네트웍스의 장점은.
어레이네트웍스의 가장 큰 자랑은 높은 확장성과 퍼포먼스다. 7만 6천명 이상의 사용자를 동시 지원할 수 있는 어레이 SSL VPN 장비의 성능은 SMB급의 타 벤더와 비교할 수 없는 캐리어급으로 확장성이 뛰어나다. 아직 시작단계인 회사라 인지도는 약하지만 특정 솔루션에 집중하다보니 유연성과 대응력이 빠르다.
고객들의 특별한 요구에 대응해줄 수 있는 빠른 대응력도 우리의 자랑이다. 어디서 인수한 기술도 아니고 처음부터 우리가 자체적으로 디자인한 기술이라 빠르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다. 내년부터 어레이네트웍스의 활약을 기대해주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