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 홈네트워크 원격관리 위해 모티브와 협력
상태바
커넥선트, 홈네트워크 원격관리 위해 모티브와 협력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12.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선트시스템즈는 가입자단 댁내 장비(CPE) 칩셋 솔루션과 모티브의 디바이스 관리 소프트웨어간의 상호운용성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

이번 테스트는 DSL 포럼의 TR-069 왠 네트워크 관리 프로토콜에 준해 진행됐고, 이런 상호운용성은 모티브의 홈 디바이스 관리 제품을 사용하는 통신사업자들이 커넥선트 솔루션 기반의 가입자 댁내 장비들을 원격으로 활성화하고, 환경을 설정하며, 관리해 음성, 비디오, 데이터 서비스의 공급이 쉽도록 만들어준다.

모티브의 자동 관리 기능은 통신사업자들이 디지털 홈 디바이스에 대한 고객의 문의에 더욱 민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관리요원을 직접 사이트에 파견함으로써 발생하는 비용이 필요 없도록 한다. 또 가입자들에게는 통신사업자의 웹 기반 서비스 등록이나 환경설정과 같은 자가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커넥선트 아크람 아탈라 브로드밴드 액세스 사업부 부사장은 "모티브와의 협력을 통해 통신사업자들에게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 구축 능력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검증된 디바이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커넥선트는 다른 자동 설정 시스템 장치 공급업체와의 상호 운용성 프로그램을 추구해 전세계 통신 사업자들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커넥선트는 DSL 반도체 솔루션의 시장 리더로 현재까지 1억3천만 포트 이상의 DSL 솔루션을 전세계에 공급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