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터, 아답텍과 SAS 신기술 공동 개발
상태바
맥스터, 아답텍과 SAS 신기술 공동 개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12.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스터(www.maxtor.com)는 아답텍과 함께 SAS(Serial Attached SCSI) 신기술 개발을 위해 공동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전세계의 선별된 시스템 개발자 및 리셀러들에게 특수 SAS 평가 킷을 제공, 광범위의 호환성 테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SAS 평가 킷에는 아답텍 SAS 레이드 4800SAS/4805SAS 컨트롤러 및 아답텍 스토리지 인클로저 335SAS을 채용한 맥스터 아틀라스 SAS 하드디스크가 포함돼 있다. 이를 통해 랙커블 시스템즈(Rackable Systems), ZT그룹 및 콜팩스(Colfax) 등 리셀러들은 고객에게 차세대 스토리지 솔루션 제공을 위해 워크스테이션과 서버에 적극적으로 적용, 평가를 시작했다.

맥스터 브랜든 콜린스(Brendan Collins)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아답텍과 맥스터는 제품간의 호환성을 위해 오랫동안 협력해 왔다. SAS 인터페이스는 SAS와 SATA 디스크 드라이브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OEM, 리셀러 및 IT 업체들은 스토리지 상에서 전례없는 디스크 드라이브 유연성을 경험하게 된다"며 "맥스터 및 아답텍 공통 고객은 검증된 드라이브, 컨트롤러 및 인클로저를 통해 우수한 SAS 솔루션을 더욱 빠르게 시장에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맥스터 아틀라스 SAS 드라이브는 맥스터 총판 대리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아답텍 SAS 레이드 컨트롤러, HBA 및 스토리지 인클로저는 리셀러 대리점과 아답텍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맥스터와 아답텍은 지속적으로 기존 및 차세대 제품의 호환성 테스트를 위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