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아, 진학사에 통합 시스템 트래픽 관리 솔루션 공급
상태바
엔피아, 진학사에 통합 시스템 트래픽 관리 솔루션 공급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12.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트젠테크놀러지스 엔피아 사업부문(사장 윤기주 www.enpia.net)은 대입 원서접수 및 대입과 관련된 종합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진학사에 엔피아 S시리즈 시스템 트래픽 매니저를 공급했다.

진학사는 대학 입시 관련 폭넓은 정보 제공은 물론 수험생이 동영상 해설 형태의 채점, 모의 지원, 합격 예측 리포트까지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대학입시 합격 예측 풀 서비스를 오픈, 서비스 홈페이지로의 접속 급증은 물론 대학 입시 원서 접수 서비스 기간에 순간 접속자가 최대 2만 명에 이를 것에 대비해 서버 시스템 장애 예방과 무중단 서비스를 위해 엔피아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

`엔피아 S 시리즈 TM 시스템 트래픽 매니저`는 네트워크,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등 전 부문에서의 시스템 트래픽 관리 기능을 강화시킨 통합 시스템 트래픽 관리 솔루션이다. 트래픽 폭증 관리, 동시 900대 시스템 및 서버 별 성능 및 상태의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 등을 통해 특정 부문의 장애 발생을 최소화하는 한편 위험 요소 발생시 즉각적인 자동 조치를 통해 최종 사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장애를 사전에 차단해준다.

엔피아 관계자는 "진학사는 순간 접속자 폭증 트래픽으로 인한 특정 서버의 장애를 방지하기 위해 사전에 서버별 CPU, 메모리, 접속자 수의 최대 허용 한도인 임계치를 설정했다"며 "수험생이 이를 초과하는 서버로 접속할 경우 접속 제한 메시지 창을 띄움과 동시에 특정 서버로의 접속을 제한함으로써 서버 장애 사전 예방과 기존 접속자에 대한 안정적인 서비스 보장 등으로 무중단 서비스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