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무료 사용 기회 확대
상태바
썬,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무료 사용 기회 확대
  • [dataNet]
  • 승인 2005.1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www.sun.com)은 소프트웨어 및 솔라리스 운영체제를 솔라리스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으로 통합해 종합적인 오픈 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썬은 솔라리스 운영체제의 소스 공개 및 무료 제공을 통해 성공을 거둔 경험을 바탕으로 자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및 썬 N1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썬 개발자 툴 등에 대한 소스를 개방하고 해당 제품의 무료 사용 기회를 확대 제공키로 했다. 아울러, 썬은 제품에 대한 컨설팅, 설치, 품질보증, 패치, 업그레이드, 업데이트 및 유지보수 등의 서비스가 요구될 시에는 현재와 동일하게 라이선스 및 서비스를 구매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를 통해 썬은 솔라리스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무료 제공 기회를 대폭 확대해 고객이 원하는 특정한 컴포넌트를 부담 없이 구축해 볼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통합 제품을 통한 소프트웨어의 단일 배포로 윈도 및 HP-UX, 리눅스 등 멀티 플랫폼 환경에서도 자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썬 개발자 툴 등의 무료사용 기회가 확대됐다. 썬은 특히 이번 통합 소프트웨어를 통해 소호(SOHO), 학교, 연구소, 및 각종 벤치마크 테스트를 기획하는 곳 등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사장 겸 COO인 조나단 슈왈츠(Jonathan Schwartz)는 “전세계 3백만명 이상의 솔라리스 라이선스 이용자와 백만의 자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고객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오픈소스 운영체제와 완전한 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플랫폼간의 통합을 끊임없이 염원해 왔다”라며 “썬의 모든 고객은 웹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하고 있으며 라이선스 및 시스템 통합에 대한 부담을 호소하고 있다. 모든 소프트웨어를 오픈소스로 제공한다는 썬의 이번 발표를 통해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쉽게 이용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