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미디어, IP 셋톱박스 미디어쥬크 출시
상태바
실미디어, IP 셋톱박스 미디어쥬크 출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1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미디어(대표 김주현 www.sealmedia.com)는 유무선 네트워크 기능의 IP 셋톱박스 `미디어쥬크(mediajuke)를 출시했다.

미디어쥬크는 유무선 랜을 이용한 네트워크 DVD 플레이어 기능과 다양한 콘텐츠를 TV화면을 통해 시청 가능한 IP VOD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한다. 따라서 다양한 콘텐츠를 주문형 서비스를 통해 모니터가 아닌 대형 TV화면과 고화질의 HD급 디지털 TV에서 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유무선 네트워크 플레이를 지원하는 미디어쥬크만의 기능적 특징은 PC와 같은 타 기기와의 연결성을 향상시킴으로써 PC에 접속해 저장돼 있는 미디어를 재생하거나 PC에 저장해놓은 디지털사진을 배경음악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현재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활발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실미디어는 애초 미디어쥬크를 통한 IP VOD 서비스와 웹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양방향 서비스를 추진, 이미 지난 9월 아이펀티비(www.ifuntv.com)의 서비스를 먼저 오픈한 바 있다.

실미디어 김주현 대표는 "실미디어는 채널브이를 통한 방송인프라를 확보했고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에 따른 스타 중심의 콘텐츠 제작도 가능한 만큼 미디어쥬크를 통해 실미디어가 직접 제작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서비스 할 예정"이라며 "영화, 드라마, 음악 등의 엔터테인먼트 분야 외에 문화, 레저 등 정보 및 교육 콘텐츠를 추가해 디지털 홈미디어 서비스 시스템으로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