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기술, 한국아이닷컴에 테스 TMS 공급
상태바
정보보호기술, 한국아이닷컴에 테스 TMS 공급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1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기술(대표 민병태 www.infosec.co.kr)은 온라인 한국아이닷컴에 자사의 위협관리시스템 ‘테스 TMS’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한국아이닷컴은 한국일보, 스포츠한국, 서울경제, 코리아타임스, 소년한국, 한국일보 USA등 6개 매체의 정보가 한곳에 모인 온라인 종합 뉴스사이트다.

한국아이닷컴의 외부에서 내부로 유입되는 네트워크의 모든 흐름을 ‘테스 TAS’로 실시간 분석하고, 이 정보를 체계화시켜 네트워크 위협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종합상황판을 이용해 관리자에게 조기에 예고 경고하는 위협관리시스템 ‘테스 TMS’를 내부망에 구축한 것이다. 정보보호기술측은 위협관리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인 외부 사이버 위협에 대한 조기 예 경보 기능을 통해, 체계적이고, 안전한 사이트 운영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테스 TMS’는 보안 위협 및 취약성, 악성코드 정보와 자체 망에서의 침입 및 이상징후 탐지, 상관분석 등을 종합해 등급별로 분류하며, 이를 통해 관리자가 단계별로 적절한 의사결정을 하도록 지원하는 조기 예/경보 시스템이다.

민병태 정보보호기술 대표는 “올해는 공공기관 및 대형 업체에서 위협관리시스템을 도입하는 사례가 전체 80%를 넘었다. 하지만 내년에는 기존 공공기관 및 대형시장은 물론SMB 시장에 위협관리시스템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 대한전선, 한국아이닷컴과 같은 좋은 사례가 생겨 내년 중소시장에서의 영업이 원활할 것으로 판단 된다”고 말한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