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O 커뮤니티 회장, 자바 챔피온으로 선정
상태바
JCO 커뮤니티 회장, 자바 챔피온으로 선정
  • [dataNet]
  • 승인 2005.1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개발자 사이트 연합체인 JCO(Java Community Org.)는 커뮤니티 회장인 양수열씨가 한국인 최초로 글로벌 핵심 자바 개발자 커뮤니티 지원 프로그램에서 자바 챔피온(Java Champion)으로 선정 됐다고 밝혔다.

자바 챔피온은 글로벌 자바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전문 개발자 및 연구원에서부터 커뮤니티 리더에 이르기까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자바 권위자들을 선정하는 프로그램. 자바 챔피온의 선정은 기존의 멤버를 중심으로 한 위원회의 공정한 검토 및 승인을 통해 이뤄지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30여명의 자바 챔피온이 있다.

JCO 커뮤니티 회장인 양수열씨는 이번에 한국인 최초로 자바 챔피온으로 선정됨으로써 전 세계 개발자들과 자바 플랫폼에 대한 각종 피드백 및 아이디어 등을 공유하게 되며 이를 통해 세계적인 자바 전문가들과 기술적인 교류를 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강연, 포럼 등을 통해 이를 다시 일반 개발자들에게 전파하는 역할을 맡게된다.

양수열 회장이 몸담고 있는 JCO는 국내 순수 개발자 커뮤니티 연합체로서 자바 개발자들의 정보 공유와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JCO는 매년 국내 최대 규모의 자바 컨퍼런스를 주최하고 있으며, 올해 2월에는 정보통신부 장관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도약 원년을 선포하기도 했다. 또한 자바 S/W 공모전을 통해 국내 자바 개발자들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JCO커뮤니티의 양수열 회장은 "무엇보다 이번 선정으로 한국내 자바 개발자들의 활동을 국제적으로도 인정을 받게 되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현재 30명의 자바 챔피언중에 한국인은 한명이지만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유능한 자바 개발자들을 추천하여 국내에서 많은 자바 챔피언이 나올수 있도록 하고 싶다. 향 후 국제적으로 한국 자바 개발자들을 알리는 활동을 확대할 생각이다.” 라고 밝혔다.

한국썬의 유원식 사장은 " 한국은 자바 기술의 개발 및 도입이 매우 활발한 시장으로 한국썬은 자바 기술 관련 자격증 및 세미나 등의 개최로 국내 자바의 발전을 주도해오고있다.” 라며 "이번 자바 챔피온 선정을 계기로 JCO와의 협력을 더욱 긴밀히 할 예정이며, 선도적인 자바 기술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