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중소기업 대상 무료 SW 자산관리 컨설팅 실시
상태바
SPC, 중소기업 대상 무료 SW 자산관리 컨설팅 실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1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SPC, 회장 최헌규)는 컴퓨터 보유대수 100대 미만의 중소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무료 SW 자산관리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컨설팅은 SPC가 신청 업체를 직접 방문해 기업 환경을 파악하고 SW 사용 현황을 조사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조사 완료 후 SPC는 사내 사용 환경에 맞는 최적의 SW 구성안을 제안한 컨설팅 보고서를 업체에 제출한다. 이 보고서에는 기업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보유현황과 불법복제 SW 사용 현황, 단속시 피해금액이 기재되고 SW 관리를 위한 전문적인 의견서가 포함된다.

또한 컨설팅 완료 업체는 케이스카이비가 제공하는 SW 자산관리 프로그램인 ‘체키(Checki)비즈’를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체키비즈는 각각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SW목록을 검사함으로써 취득 혹은 삭제할 라이선스의 수량을 관리하는 서비스.

더불어 컨설팅을 받은 중소기업 중 희망 업체에 한해 일일 SW 자산관리 실무 교육도 실시할 예정으로 참가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SPC 홈페이지(www.spc.or.kr)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SPC 김규성 부회장은 "이번 무료 컨설팅을 계기로 중소기업도 전문적인 SW 자산관리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줄 생각"이라며 "이번 행사가 기업이 SW를 자산으로 인식하는 하나의 연결고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