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월풀에 델미아 적용
상태바
다쏘시스템, 월풀에 델미아 적용
  • [dataNet]
  • 승인 2005.1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Dassault Systemes)은 세계적인 가정용 제품 기업인 월풀의 계열사 월풀 인디아가, 고객 중심 전략의 일환으로 델미아(DELMIA) V5 휴먼과 V5 DPM 어셈블리의 도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발표했다.

월풀은 화이트매직이라는 새로운 세탁기를 출시하기 전부터, 인도 시장의 요구사항에 맞는 다양한 전자동 세탁기를 설계, 개발하려 했다. 인도에 있는 델미아의 인체 공학 전문가들이 월풀의 설계 엔지니어와 손잡고 DELMIA V5 휴먼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상세한 인체 공학 분석 작업을 수행했다. DELMIA 휴먼의 뛰어난 인체 측정 기능 덕분에 월풀은 일반적인 인도 소비자들의 특성을 지닌 디지털 마네킹을 이용해 신제품 설계를 테스트 할 수 있었고,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네 가지 신형 세탁기 모델에 대한 인도 소비자들의 접근성, 비전, 편의성을 분석했다.

델미아 아태지역 부사장은 "월풀 인디아와 함께 한 작업은 소비재 시장에서 PLM의 영향력을 증명한 것"라고 말하며 "시장 출시까지의 시간이 중요한 부문에서는 디지털 조립 인증과 내구성, 최종 사용자의 인체 공학 시뮬레이션을 제품 수명주기 초기 단계부터 실시해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