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쓰리콤,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 결합 사전 방어
상태바
한국쓰리콤,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 결합 사전 방어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1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쓰리콤(대표 이수현 www.3com.co.kr)은 자사의 티핑포인트 침입방지시스템(Intrusion Prevention System, IPS)을 통해 최근 발견된 제로데이 위협(Zero Day Vulnerability)을 방어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1일 발표된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공고(911302)에 따르면 이번 보안 취약점은 웹 페이지를 컴퓨터에 로딩하는데 사용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 Internet Explorer)의 자바스크립트 컨포넌트에서 발견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발견된 공격 코드는 PC 사용자가 악성 웹 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사용자가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시작될 수 있다. 또 이 보안 결함은 코드의 원격 및 서비스거부(DoS:Denial-of-Service) 공격을 수반할 수 있다.

쓰리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취약점이 발표된 다음날인 22일부터 자사의 보안 필터인 `가상 소프트웨어 패치(Virtual Software Patches)`를 통해 취약점 공격으로부터 고객 네트워크를 방어하기 시작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23일 현재까지 관련 보안 패치가 발표되지 않은 상태이며, 경쟁 IPS업체에서도 별다른 대응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티핑포인트의 IPS 제품은 종합적인 패킷 검사를 통해 기가비트 속도로 애플리케이션 및 성능 보호, 인프라스트럭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티핑포인트의 IPS는 VoIP 인프라스트럭처, 라우터, 스위치, DNS, 그 밖의 주요 인프라스트럭처를 웜 바이러스 공격과 트래픽 이상으로부터 보호한다. 티핑포인트의 성능 보호는 업무상 덜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이 주요 대역폭 및 IT 자원을 침해하지 않도록 함으로써 네트워크 자원과 업무상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조정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한국쓰리콤 측은 “제로데이와 같이 빠르게 생성되는 웜이 윈도우 네트워크 환경 내에서 시스템에 감염될 경우 심각한 손상을 입힐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네트워크 관리자들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공고가 발표된 직후 발생하는 웜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윈도우 패치가 거의 없는 상황"이라며, "디지털백신 기능을 갖춘 티핑포인트 IPS는 고객들이 직면한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뛰어난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