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 초중고대상 인터넷전화 서비스 제공
상태바
데이콤, 초중고대상 인터넷전화 서비스 제공
  • [dataNet]
  • 승인 2005.1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콤(대표 정홍식 www.dacom.net)은 초중고 학내망 서비스를 기반으로 인터넷전화(VoIP)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인터넷전화는 선생님들이 사용하는 일반전화와 학생들이 이용하는 콜렉트콜(수신자 부담) 전용전화 등이다.

데이콤은 자사 학내망을 이용하고 있는 학교들은 인터넷전화를 이용해 인터넷과 전화, 보안에 대한 데이콤의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음으로써 통신 비용절감 및 효율적인 운영관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학생들이 이용하게 될 콜렉트콜 전용전화는 ‘상대방전화+#’ 버튼을 누르면 통화할 수 있어 기존 공중전화 콜렉트콜서비스 보다 이용이 편리하다.

데이콤 또한 콜렉트콜 전용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위해 시범학교를 선정, 시범서비스 실시를 통해 호성공율 100%의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고, 통화품질향상을 이뤄냈다고 한다. 또한 기존 광가입자망 기반의 초중고 인터넷서비스를 통해 음성통화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IP네트워크 상에서의 음성품질보장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가입자망 구간에 QoS(Quality of Service)를 보장해줌으로써 음성 트래픽의 품질저하를 해소했다.

한편, 데이콤은 향후 자사의 학내망을 이용하고 있는 초중고를 대상으로 인터넷서비스와 연계하여 다양한 VoIP 멀티미디어형 상품을 개발하여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