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미래로 가는 교육 전세계 3백만 교사로 확대
상태바
인텔, 미래로 가는 교육 전세계 3백만 교사로 확대
  • [dataNet]
  • 승인 2005.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자사의 글로벌 교사 연수 프로그램인 ‘인텔 미래로 가는 교육(Intel Teach to the Future)’을 통해 전세계 3백만 명의 교사를 교육함으로써 학생과 교사가 21세기 교육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에 새로운 전기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인텔 미래로 가는 교육은 교사들이 수업 및 교과 내용에 IT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된 전문 개발 프로그램이다.

인텔은 또한 한국에서 정부의 전문 개발 계획의 핵심 요소로 포함되도록 협력을 체결하는 등의 노력을 통한 미래로 가는 교육 프로그램의 확대를 발표했다. 한국에서의 확대를 위해 인텔은 한국의 전체 교사 40만 명과 교장 및 교수에게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 교육인적자원부와 협력하고 있으며, 향후 5년 안에 한국의 모든 교사와 교장을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텔의 크레이그 배럿 회장은 “이미 수백만 명의 교사들이 기술을 나날의 수업에 포함시킴으로써 교실을 변화시켰으며, 수업에 흥미를 불러 일으키고 학생들이 그들의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배럿 회장은 또한 “정부와 교육계 및 산업계가 협력을 통해 배움의 과정을 개선하고 전 세계의 교육을 전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