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동> 한국썬 유원식 사장, 본사 부사장 승진
상태바
<인사이동> 한국썬 유원식 사장, 본사 부사장 승진
  • [dataNet]
  • 승인 2005.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kr.sun.com)는 취임 4년째를 맞은 유원식 사장이 본사 부사장으로 승진 했다고 밝혔다. 유원식 사장의 본사 부사장 승진은 지속적인 영업 성장세에 따라 높아진 한국썬의 위상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한국썬 측은 풀이했다. 지난 2002년 취임한 유원식 사장은 국내 옵테론 시장 활성화 및 자바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크게 기여해 왔다.

이와 함께 한국썬은 서비스 사업 본부(Sun Services, SS)에 정재성 부사장을 영입하고, 데이터관리그룹(Date Management Group, DMG)에는 정철두 본부장을 임명하는 임원급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임원 인사는 국내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하는 차원에서 단행됐다.

스토리지텍의 합병으로 조직된 데이터관리그룹(DMG) 본부장에 임명된 정철두 본부장은 스토리지텍과 썬의 인력 및 영업 능력을 통합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함으로써 국내 스토리지 시장을 적극 공략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철두 본부장은 일리노이 대학에서 전산학을 전공하고, 텍사스 오스틴 대학에서 MBA를 받았으며 IBM본사의 서비스 아태지역 사업부장, 삼성전자 전무, 한국스토리지텍 사장 등을 역임했다.

서비스 사업본부의 수장으로 임명된 정재성 부사장은 한국썬의 고객 서비스 비즈니스 부문을 강화하게 된다. 정재성 부사장은 한양대 기계공학과 및 미국 리하이 대학 인공지능 공학 박사 과정을 졸업했으며 한국 포스데이터 사업 본부장, 한국 루슨트 지사장, PTC 코리아 지사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