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최신 시벨 RTD 제품들에는 지능형 오퍼 작성, 교차 판매(cross-selling), 고객 유지 관리 등을 위한 사전 구축형 분석 애플리케이션들과 확장성 높은 예측 분석 및 실시간 의사결정 기반의 제품들이 포함돼 있는 것도 특징. 시벨 RTD 분석 애플리케이션들은 고객들을 직접 응대하는 업종들에 모두 적합하며, 통신, 미디어, 금융 서비스 산업 등 산업별 에디션도 출시했다.
이외에도 시벨은 RTD 기반이 제품들은 실시간 예측 지능과 의사결정 능력을 지능형 콜 라우팅(call routing), 예측적 서비스 관리, 전문적인 판매 조언과 같은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프로세스와도 통합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서비스 중심형 아키텍처(Services Oriented Architecture, SOA)와 XML, SOAP, JMS, JDBC 등 업계 표준 지원을 통해서 시벨 RTD는 기존 IT 애플리케이션 및 고객 접점(touch-point) 시스템들인 웹 사이트, 인터액티브 음성 응답(Interactive Voice Response) 시스템, ATM, POS 터미널 및 써드파티 고객응대용 애플리케이션들과도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는 것.
시벨 비즈니스 분석 담당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래리 바베타(Larry Barbetta)는 “시벨 RTD는 당사만의 독특한 분석 솔루션들을 실시간으로 완벽하게 적용해 고객과의 상호작용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며 고객 가치를 크게 높여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라며 “이것은 기업들에게 고객 적합적이면서도 통찰력을 갖게 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하고자 하는 우리의 비전에 대한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