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itSMF 올해의 프로젝트상 수상
상태바
삼성SDS, itSMF 올해의 프로젝트상 수상
  • [dataNet]
  • 승인 2005.1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는 영국서 개최된 국제 IT서비스관리 포럼(itSMF) 총회에서 ‘올해의 프로젝트상(The Project of the Year 2005)’을 수상했다.

국제 IT서비스관리 포럼(itSMF ; IT Service Management Forum)은 1991년에 설립, 전세계 33개국 2천500여개 회원사들로 구성돼 있으며, 글로벌 IT서비스관리의 국제 표준화를 주도하는 국제 비영리단체이다. 특히, IT서비스 제공을 위한 11개 ITSM(IT Service Management) 프로세스에 대한 전세계 최고 사례를 발굴하고 그 표준을 선도하는 단체다.

삼성SDS가 수상한 ‘올해의 프로젝트상(The Project of the Year 2005)’은 전세계에서 IT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 중 ITSM을 적용해 성공적인 결과를 이룬 기업에게 주어지는, IT서비스 관리분야의 상이다. 이번에 삼성SDS가 아시아 기업 중에는 최초로 수상했으며, 지난해에는 디에치엘(DHL)이 2003년에는 옥스포드대학 출판사, 2002년에는 바클레이투자회사가 각각 수상한 바 있다.

삼성SDS는 지난 2003년부터 2년여간 삼성그룹에 ITSM 구축을 위해 프로세스 심사체계인
PCA(Process Capability Assessment)을 자체 개발하여 정기적으로 실시하였다. 이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점들은 6시그마 과제로 선정하여 이를 실질적인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개선을 추진했다.

IT서비스관리 포럼측은 “그동안 자체 정보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만을 대상으로 평가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 선정은 IT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기 때문에 더 큰 수상 의미가 있다”며 “삼성SDS는 삼성그룹의 정보시스템을 관리하는 기업이며, 이는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대규모의 프로젝트로 이 같은 대규모 프로젝트를 이처럼 빠른 시간에 완벽하게 구축할 수 있는 기업은 전세계에 어디에도 없을 것”이라며 선정 사유를 밝혔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