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국적인 서비스 제공 능력, 고품질 서비스, 브랜드로열티 등 서비스 경쟁력 강화 노력에 힘입어 초고속인터넷 사업부문 등에서 가입자 기반이 확대돼 작년 동기 대비 162억원 증가한 2조9천387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2005년도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수선비 지출 확대, 임금인상 효과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586억원 감소한 4천520억원을 달성했다.
한편 당기순이익은 영업이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자회사 실적 개선과 순부채 감소에 따른 이자비용 감소로 작년동기 대비 12억원 증가한 3천54억원을 기록했다.
KT는 앞으로 변화하는 경쟁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통신서비스 사업자의 근원적 경쟁력인 고객감동을 위해 조직, 시스템 등 관련 인프라를 정비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당면 과제 중 하나인 성장정체 해결을 위해 와이브로 장비검증 및 서비스 완성도 극대화 작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중수 KT 사장은 "단기 실적보다는 장기적인 경영개선에 초점을 맞춘 중장기 경영전략을 마련 중에 있으며, 연말쯤 주주 및 투자가들과 구체적인 실행방안들에 대해서 얘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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