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지문 인식 기능 USB 드라이브 크루저 프로파일 발표
상태바
샌디스크, 지문 인식 기능 USB 드라이브 크루저 프로파일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1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시 카드 공급업체인 샌디스크(www.sandisk.com)는 데이터와 이미지, 프리젠테이션 및 기타 개인용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을 추가한 휴대용 고속 USB 2.0 플래시 메모리 저장 장치인 ‘크루저 프로파일(Cruzer Profile)’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2006년 1분기에 아시아 지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지문 인식 기술이 탑재되어 인증된 사용자만이 크루저 프로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다.

껌 정도의 크기(길이 60mm, 넓이 24mm, 두께 14mm)로 아주 작고 세련된 크루저 프로파일은 512MB와 1GB 용량 등 두 가지 사양으로 출시되며, 듀얼 LED를 탑재했다. 한 개의 LED는 USB 성능과 데이터 전송을 나타내며, 두 번째 LED는 지문 인식의 등록과 인증 동안 적절하게 구동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샌디스크의 가전 및 핸드셋 사업부 총괄 수석 부사장인 넬슨 챈(Nelson Chan)은 “USB 플래시 드라이브 시장은 매일 신규 고객이 생기고 있을 정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플래시 드라이브의 분실이나 도난에도 데이터를 보호해주는 보안 기능을 탑재한 휴대용 저장 장치를 요구하고 있다”면서, “샌디스크의 크루저 프로파일은 지문 인식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를 인증해준다. 이번에 발표한 크루저 프로파일로 샌디스크의 크루저 브랜드를 제고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동이 잦은 기업 직원과 전문가, 학생 등을 위해 향상된 안전한 개인용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512MB 크루저 프로파일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79.99달러이며, 1GB 모델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139.99달러이다. 샌디스크는 2006년 1분기에 아시아에서 크루저 프로파일이 판매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