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서비스관리포럼, itSMF공인 ITSM 한글사전 발표
상태바
한국IT서비스관리포럼, itSMF공인 ITSM 한글사전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10.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T서비스관리포럼(회장 황경태 www.itsmf.or.kr)은 itSMF 공인 ITSM 한글사전을 국내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는 2001년에 발표된 itSMF인터네셔날의 국제 공인 ITSM 사전을 itSMF 한국챕터인 사단법인 한국IT서비스관리포럼에서 한글화를 진행한 결과물로, 작업에는 협회 회장단과 회원들 그리고 BSI코리아(대표 천정기)의 컨설턴트 등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ITSM 한글사전이 발표됨으로써, 그 동안 IT관리 용어의 혼선으로 인한 각종 오해의 소지를 없애고, 또한 통일된 한글 용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됨으로 다양한 영역에 폭넓게 파급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첫째, 표준 한글용어의 사용으로 IT서비스의 사용자와 공급자간의 명확한 의사소통이 가능해진다. 용어의 혼선으로 인한 불필요한 오해 및 오류를 없애게 된다. 즉, 예를 들어 ‘Problem 관리’를 어떤 곳에서는 문제관리하고 하고 어떤 곳은 장애관리라고 하는 등의 혼선을 모두 없애게 된다.

둘째, IT관리 관련한 각종 자료에 표준화된 한글용어가 사용된다. IT기획, 운영, 관리, 용역, 서비스계약서(SLA) 등에 통일된 용어가 사용된다. 셋째로는 IT서비스 관련한 각종 컨설팅 서비스 및 솔루션, 소프트웨어 공급자들의 제품에도 표준적인 한글용어가 사용된다.

넷째로는 BS15000과 같은 국제 인증 심사와, ITIL교육 및 자격증 시험 등에서도 공인된 한글 표준을 활용하게 되어, 인증과 자격증 획득에 편리성을 제공하게 된다. 다섯째로 IT서비스관리 등과 관련된 모든 전문서적의 기초적인 한글 용어를 공급함으로써 기술자료들의 한글화의 속도를 높이게 된다.

이번 ITSM 한글사전을 포함한 모든 출판물의 구매는 한국IT서비스관리포럼(www.itsmf.or.kr)으로 연락하면 된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