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브라질에 ‘OZ 리포트’ 온라인 다운로드 판매
상태바
포시에스, 브라질에 ‘OZ 리포트’ 온라인 다운로드 판매
  • [dataNet]
  • 승인 2005.10.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 업체 포시에스(공동 대표 조종민·신수덕 www.forcs.com)는 웹 기반의 기업용 리포팅 툴 ‘OZ 리포트’를 브라질에 온라인 다운로드 형태로 수출키로 계약했다고 밝혔다.

포시에스의 브라질 내 리셀러 업체 나노웨어(대표 민병묵 www.nanoware.co.kr)는 IT 솔루션에 대한 공급 및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는 브라질 SI 업체 SOFHAR(www.sofhar.com.br)와 OZ리포트의 브라질 내 온라인 판매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OZ 리포트는 SOFHAR의 웹사이트를 통해 브라질에서 온라인 다운로드 형태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로써 포시에스는 미국, 일본, 대만, 베트남 뿐 아니라 브라질 등 남미 시장까지 진출하게 됐다.

특히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수출하는 경우에는 커스터마이징이나 유지보수를 위해 현지에 인력파견을 해야 하는 등의 어려움이 있지만 이번 포시에스의 브라질 내 온라인 다운로드 판매 방식은 관세가 붙지 않는 웹 다운로드 방식을 택하고 별도의 유지보수나 지원체계를 없앴다는 점에서 기업용 솔루션의 경우에는 드문 케이스로 주목된다.

조종민 포시에스 대표이사는 “브라질의 경우 패키지를 직접 공급하게 되면 관세가 200% 붙게 되지만 현지에서 제품을 유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경우에는 관세가 붙지 않아 다운로드 판매방식을 선택했다”며 “인건비를 줄이고 인프라를 확보하기 위한 실험적인 방식으로 이번 다운로드 판매방식의 성공 여부에 따라 다른 나라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