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휘닉스, BIOS 기반 기기인증 솔루션 트러스트커넥터 발표
상태바
한국휘닉스, BIOS 기반 기기인증 솔루션 트러스트커넥터 발표
  • [dataNet]
  • 승인 2005.10.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휘닉스테크놀로지(대표 박명성 www.phoenix.com)는 바이오스(BIOS) 기반한 기기 인증으로 내외부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는 인증 솔루션인 ‘트러스트커넥터(TrustConnector)’의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러스트커넥터는 PC 내부에 위치한 바이오스에 기반해 스마트카드, 홍체인식 등 타인증 방식과 달리 별도의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바이오스는 OS 애플리케이션의 침투가 불가능해 바이러스, 해커 등의 침입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사설 키의 경우, 추가적인 하드웨어가 없이 디바이스 프로파일 정보로 암호화함으로써 디바이스에서 안전하게 저장될 수 있다. 또한 디바이스에 대한 보안이 자동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별도의 사용자 교육이 필요치 않다.

한국휘닉스테크놀로지는 트러스트커넥터의 출시와 함께 ‘리커버프로2004’도 아울러 발표했다. 리커버프로2004는 사용자의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OS 복구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백업하고 복구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리커버프로 역시 PC 부팅시 가장 먼저 인식되는 바이오스에 기반해 윈도, 리눅스 등 사용자 OS에 상관없이 복구를 진행할 수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