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 이클립스 기반 개발 툴 업체 M7 인수
상태바
BEA, 이클립스 기반 개발 툴 업체 M7 인수
  • [dataNet]
  • 승인 2005.10.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A시스템즈코리아(대표 김형래 www.bea.co.kr)는 본사차원에서 오픈소스 자바개발 툴인 ‘이클립스’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 업체인 ‘M7’을 인수하고 개발자 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BEA는 M7의 이클립스 툴 프레임워크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자사의 개발자용 툴을 통합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오픈소스와 벤더별 소프트웨어를 쉽게 혼용함해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실행을 가능하게 해 개발자 생산성을 최대화 시키는 BEA의 ‘블렌디드(Blended)전략’의 전개를 가속화 하는 동시에, IT 자산의 유동성을 높여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 BEA의 ‘싱크 리퀴드(Think Liquid)’비전을 추구한다.

M7은 오픈 소스와 스트러츠(Struts), 자바 서버 페이스(Java Server Faces) 및 자바서버 페이지(Java Server Pages) 등의 업계표준 프레임워크 기반의 웹서비스 개발용 이클립스 기반 통합 개발 환경 (IDE)인 ‘니트로X (Nitro X)’를 제공한다. .

BEA시스템즈의 CTO(Chief Technology Officer) 마크 카지스씨는 “개발자들은 벤더별 최상의 콤포넌트를 짜맞추는 ‘믹스 앤 매치(mix-and-match)방식과 업무별 최적의 블록 구성을 가능하게 하는 실행 플랫폼을 필요로 한다”라며 “이번 BEA의 M7 인수는 이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개발자 생산성을 최대화 하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BEA는 금년 2월 이클립스 재단(Eclipse Foundation)에 이사회와 전략적 개발자로 가입하여 이클립스 툴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는 새로운 버전의 BEA 웹로직 워크샵(BEA WebLogic Workshop)의 출시한다고 발표했으며, 웹로직 워크샵 8.1의 이클립스 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