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기업용PC시장 공략 위해 CSIP프로그램 발표
상태바
AMD, 기업용PC시장 공략 위해 CSIP프로그램 발표
  • [dataNet]
  • 승인 2005.10.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기업용 PC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CSIP(Commercial Stable Image Platform)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CSIP는 PC 제조업체들이 보다 향상된 기업용 PC 및 노트북PC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디스크 이미지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15개월간 디스크 이미지 안정화 기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PC 제조업체들은 대형 기업 고객들에게 각각의 고객사에 최적화된 기업용 PC 플랫폼을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AMD는 칩셋 및 마더보드 업체들과 협력해 안정적인 이미지PC 플랫폼을 제공하며, 최종 기업고객들이 반복적인 플랫폼 환경설정(configuration) 등으로 인해 들어가는 운영비용은 절감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데스크탑 및 모바일 PC솔루션들을 제공한다.

AMD CSIP 프로그램에는 모바일 무선 네트웍 솔루션 업체인 애서로스, 브로드컴 및 그래픽 칩셋 업체인 ATI, 엔비디아 및 마더보드 제작업체인 아수스, ECS, 기가바이트 및 MSI 등 관련업계의 선두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AMD는 “9월 1일부터 일부 데스크탑PC 및 모바일PC 부문에 CSIP 프로그램을 적용, 15개월간의 디스크 이미지 안정화 기간 제공과 함께 이미지 드라이버 및 칩셋과 마더보드를 일부 프로세서와 함께 시범 공급하고 있다”며, “마더보드 업체들의 본격적인 참여는 2005년 4분기 내에 이뤄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AMD CSIP프로그램은 유럽 및 북미 지역에서 시작되어 2006년 초부터 기타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