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어르신 네티즌 e작품 전시회 개최
상태바
한국MS, 어르신 네티즌 e작품 전시회 개최
  • [dataNet]
  • 승인 2005.10.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 www.microsoft.com/korea)는 ‘노인의 날(10월 2일)’을 맞아 신세대 네티즌 못지않은 노익장을 과시하는 어르신 네티즌의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MS는 사회복지법인 케어코리아(이사장 김응익)과 함께 9월 30일 올림픽공원 역도경기장에서 어르신들이 PC를 활용해 직접 제작한 온라인 자서전이나 디지탈사진, 미니홈피 등을 전시하는 ‘어르신 네티즌 e작품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전시회는 보건복지부 주최 ‘제 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케어코리아가 공동 운영하는 어르신 정보화 교육기관인 ‘라이프업센터(Life UP Center)’ 수강생 및 라이프업센터 홈페이지 회원들을 대상으로 공모한 작품 중 우수작 10편을 선별해 전시한다.

케어코리아 김응익 이사장은 “많은 어르신들이 컴퓨터와 인터넷을 통해 삶의 새로운 활력을 얻고 계신다”며, “어르신 정보화는 고령화 시대를 맞은 우리 사회가 급증하는 노인 인력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도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MS 유재성 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추구하는 가치는 모든 사람들이 정보화를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한 후, “어르신 정보화 사업은 어르신 개개인의 잠재력 발현을 지원하는 동시에, 어르신들이 가진 경험과 지혜를 우리 사회의 주요한 자산으로 활용하는 매우 의미 있는 작업”이라고 강조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