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피아, 자국어인터넷주소국제협의회 만든다
상태바
넷피아, 자국어인터넷주소국제협의회 만든다
  • [dataNet]
  • 승인 2005.09.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국어인터넷주소 전문 기업 넷피아(공동대표 이금룡, 이판정)는 ‘제 1회 자국어인터넷 세계대회’를 개최했다. 넷피아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자국어인터넷주소 활성화에 대해 다른 여러 나라들과 긴밀한 협조를 할 방침이다.

넷피아는 자국어인터넷주소 활성화를 위해 2006년 1월 비영리단체인 자국어인터넷주소국제협의회(NLIA)를 발족할 계획이다. 천강식 넷피아 상무는 “자국어인터넷주소는 영어권 이외에 한국에서 처음 시도했으며, 이를 우리만 소유하는 게 아니라 자국어를 지닌 나라와도 공유함으로써 인터넷 주소의 자국어화를 빨리 확산시키는 게 목적”이라며 “NLIA는 비영리 단체로 공동 프로모션을 위한 ‘포럼’으로 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판정 사장은 “도메인 네임은 1985년에 처음 만들어졌으며 약 10년전 인터넷 이용자가 천만명일때 상용화가 됐다”라며 “하지만 현재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는 6억9천만명 이상인 지금 우리가 차세계 인터넷 주소인 자국어인터넷 주소를 이야기하는 건 너무 늦은 거 같아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제 1회 자국어인터넷주소 세계대회’에는 다국어인터넷컨소시엄의 최고 책임자 칼레드 파탈 등을 비롯, 터키, 태국, 그리스, 불가리아 등 세계 15개국의 국제 기구 관계자,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