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실시간 비즈니스-to-IT서비스 관리 솔루션 발표
상태바
한국HP, 실시간 비즈니스-to-IT서비스 관리 솔루션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9.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지난 28일,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구현을 위한 총체적인 IT관리 및 비즈니스 관리 기술 등을 소개하는 연중 최대 소프트웨어 행사인 ‘HP 소프트웨어 심포지엄 2005(Software Symposium 2005)’을 개최했다. HP는 이번 세미나에서 기업 비즈니스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실시간 기업의 IT체계를 위한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관리전략을 발표하고 포괄적인 IT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다양한 신제품을 발표했다.

또한 HP는 전통적인 ITSM시장 강자인 페레그린시스템즈社를 인수하여, 패러그린의 강력한 IT자산(Asset)관리 및 SLM 기술을 확보 함으로서 HP의 IT관리기술을 크게 강화함을 밝혔다. 매년 IT관리기술의 미래방향을 제시해 온 HP소프트웨어심포지엄 세미나는 올해도 성황리에 개최되어, 동종업계 최대 규모의 35개 기술세미나 세션과 F-1 ITSM시뮬레이션 교육이벤트, CIO조찬 세미나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참석한 1천여명의 고객들과 진행했다.

HP는 비즈니스의 실시간 현황을 중심으로 한 IT관리, 즉 비스니스 환경에 민첩한 다이나믹한 IT체계를 위한 포괄적인 IT관리솔루션 전략을 발표함으로서, SMS(시스템관리), ITSM(IT서비스관리)에 이어 비즈니서비스관리(BSM), IT거버넌스, 엔터프라이즈아키텍쳐, SOX(사베인옥슬리)기업 컴플라이언스, SOA환경의 라이프사이클관리, 정책기반의 자율적IT통제, 정책기반의 IT리소스의 자동화된 재할당, 통신사 환경의 3G 멀티미디어 운영 등의 다양한 새로운 IT관리 기술을 준비했음을 밝혔다.

한편 HP의 신임 회장인 마크허드씨의 소프트웨어 사업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HP는 최근 ITSM서비스데스크 솔루션분야의 전통적 강자인 페러그린사를 4억2500만달러를 투자하여 인수함을 결정했고, 2006년 1사분기에 합병을 공식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