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온라인 사업 강화
상태바
안연구소, 온라인 사업 강화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9.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철수 www.ahnlab.com)는 기존 온라인 쇼핑몰과 온라인 보안 서비스(ASP) 코너를 확대 개편함으로써 수익성 제고와 고객 지향성 강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개편된 온라인 쇼핑몰은 화면 구성이 고객 중심적으로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상품을 고객층별로 구분해 보여줌으로써 고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일반적 온라인 쇼핑몰의 사용 환경(User Interface) 기준을 최대한 수용해 각 메뉴를 좀더 친숙하게 인지하도록 했으며 상품 검색 기능을 추가해 좀더 손쉽게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보안클리닉’ 코너 또한 한층 더 편리하게 보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다.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신속하게 찾아 실행할 수 있도록 ‘빠른 이용’ 메뉴를 새로이 추가했다. 이 메뉴에는 ‘보안클리닉’ 서비스를 매번 웹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트레이(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을 클릭해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스피드업(Speed Up)’ 설치와, 스파이웨어 전문 서비스인 ‘스파이제로’ 진단/치료 기능 등을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각 서비스 별 사용 후기를 제공해 실제 사용자의 경험을 통해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일부 서비스는 직접 체험해보고 자신에게 꼭 필요한 것을 구입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에 따라 스팸 차단 서비스인 ‘스팸스나이퍼’ 30일 무료 체험, 유해 동영상 차단 서비스인 ‘엑스키퍼’ 무료 검사, 유해 사이트 차단 서비스인 ‘텔레키퍼’ 무료 검사 등을 구입 전에 미리 사용해볼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개편 기념으로 풍성한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10월 4일까지 신규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 증정과 가격 할인 혜택을, 재구매 고객에게 스파이제로 2.0의 2개월 무료 사용 혜택을, 온라인 방명록에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보냉컵 등을 증정한다. 또한 9월 20일까지 ‘보안클리닉’을 두 가지 이상 구입하는 고객 중 40명을 추첨해 뮤지컬 뮤직 인 마이 하트(Music in My Heart) 초대권을 2매씩 증정한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