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고네트웍스, 최대 240Mbps 속도 지원 칩셋 개발
상태바
에어고네트웍스, 최대 240Mbps 속도 지원 칩셋 개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9.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고네트웍스(www.AirgoNetworks.net)는 최대 240Mbps의 데이터 속도를 지원하는 3세대 무선 기술인 `트루 MIMO(True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칩셋`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여타 프리미엄급 무선 기술에 비해 3배 이상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이 칩셋을 라우터나 노트북, PC, 셋톱박스 등의 장비에 장착하면, 유선 라인을 연결함으로써 생기는 이동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선 인터넷보다 빠른 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비디오, IPTV, 음악, 사진, 게임, 대용량 파일 등의 콘텐츠를 송수신하는데 있어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유연성을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은 802.11b, 802.11b/g 및 와이파이(Wi-Fi) 등의 무선 표준을 100% 지원하기 때문에 콘텐츠의 성능이 서로 충돌되지 않고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될 수 있도록 했다.

에어고네트웍스의 3세대 `트루 MIMO 칩셋`은 에어고의 창립자들이 개발한 다중입출력 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트루 MIMO 칩셋`은 실제 테스트를 통해 막힘 없는 트래픽을 제공하는 120Mbps 이상의 TCP/IP 처리량과 유선 100베이스T 이더넷(100BaseT Ethernet)을 능가하는 성능을 인정받았다. 또 이 제품은 하나의 칩에 두 개의 무선 전파를 완벽하게 통합해 공격적인 보드 레벨 통합을 이끌어냄으로써 BOM(Bill of Material) 비용을 15%, 전력소비를 20% 각각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렉 라일렉 (Greg Raleigh) 에어고네트웍스 CEO는 "MIMO는 간섭으로 알려져 있던 자연적인 무선 전파의 왜곡을 인공적으로 사용해 극적인 속도, 대역폭,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100년 동안 이어져온 과학적 사고를 뒤집어 놓았다"며 "에어고의 3세대 `트루MIMO` 기술을 통해 무선이 유선보다 빠를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함으로써 획기적인 과학적 이정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