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트렌드마이크로/소프트런, 통합보안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상태바
한국트렌드마이크로/소프트런, 통합보안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최성환, www.trendmicro.co.kr)와 국내 대표적인 패치관리 전문 업체인 소프트런(대표 황태현, www.softrun.com)이 통합보안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영업 및 마케팅, 기술개발 등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트렌드마이크로의 안티바이러스, 안티스파이웨어, 안티스팸 기술과 소프트런의 보안 패치 기술을 통합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윈-윈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 이는 최근 보안에 대한 이슈가 높아지면서 방화벽 및 IPS보다 상대적으로 소비자 관여도가 낮은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해 통합보안형식의 솔루션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는 소프트런과의 제휴를 통해 보안패치 부분의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고 소프트런 또한 통합적인 보안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제로데이 상황에 좀 더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고객은 전문적인 보안 패치 관리 솔루션과 함께 바이러스에 대해 사전대응, 사후치료, 피해복구뿐만 아니라 안티스파이웨어 및 안티스팸까지 동시에 통합해서 제공받게 됨으로써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요구를 반영함으로써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효율적인 제안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양사는 특히 보안 사고의 사전 예방에 필수적인 패치 관리 시스템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PMS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양사의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 관련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