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보호진흥원·MS, 보안 협력 프로그램 협약
상태바
한국정보보호진흥원·MS, 보안 협력 프로그램 협약
  • [dataNet]
  • 승인 2005.08.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 (KISA, 원장 이홍섭)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정보 보호 강화를 목적으로 SCP (Security Cooperation Program; 보안협력프로그램)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올 2월 선보인 SCP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각국 공공 기관과의 정보 보안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보안에 관련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이나 기술, 경험 등을 바탕으로 최근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정보보호 전문기관에 대한 체계적인 보안 협력을 제공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SCP는 이를 통해 외부의 악의적인 컴퓨터 공격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으며 증가되는 사이버 범죄로 인한 영향을 최소화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KISA 인터넷침해사고대응지원센터 김우한 본부장은 “최근 언론과 많은 보안 전문가들이 지적하듯 우리나라가 인터넷 등에서 앞서가고 있지만 사이버 보안 피해로부터도 매우 앞서서 경험 하는 상황이 초래되고 있다”면서 “KISA는 우리나라 인터넷 인프라 보호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고, 기업 및 일반 사용자들을 사이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국내 및 국제적인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