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출시
상태바
퀄컴,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7.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은 3G 무선 모뎀에 업그레이드된 네비게이션 솔루션을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휴대폰의 차량용 및 개인용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상에서 위치가 바뀔 때마다 고도의 정확성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지도 상의 위치가 업데이트되므로, 일반소비자 및 법인고객들을 위한 새롭고 편한 위치추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퀄컴 CDMA 테크놀러지스의 산제이 자(Sanjay K. Jha) 사장은 "이번 퀄컴의 업그레이드된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보다 향상된 gpsOne 솔루션을 제공하여 일반시장에서 위치추적 서비스 수요를 늘리고, 기업고객 및 운송용 차량 관리(fleet management) 시장에서 신속한 수익창출이 가능할 것"이라며 "퀄컴의 통합 솔루션 제공으로 네비게이션 개발에 따른 비용과 시간을 줄이게 돼, 결과적으로 gpsOne 탑재 휴대폰이 무선 위치추적 시장을 활성 시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통합 gpsOne 솔루션에 통합된 업그레이드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는 차량 및 개인 네비게이션, 모바일 게임, 운송용 차량 관리 및 영업인력관리 등의 기업체 및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광대역 서비스 제공, 고가의 GPS 칩셋 을 부가적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차량 및 개인 무선 휴대폰 네비게이션의 비용 감소, A-GPS 혹은 스탠다드-GPS 모드에서 구동하는 gpsOne 탑재 휴대폰의 네비게이션 정확도를 최적화 등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퀄컴의 CDMA2000과 WCDMA 지원 MSM 솔루션을 통해 2005년 하반기에 상용화될 예정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