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차량용 모바일 라우터 3200 출시
상태바
시스코, 차량용 모바일 라우터 3200 출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7.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co.kr)는 차량용 특수외장 옵션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스코 3200 무선 모바일 라우터`를 발표하고 군대, 경찰, 소방방재청, 산림청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은 극한의 주변환경에서도 라우터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특수 외장인 `시스코 러기드 인클로저 옵션(Cisco Rugged Enclosure Option)`이 적용됐다. 시스코 러기드 인클로저는 모바일 라우터 시스템의 항상성 유지를 위한 차량용 특수외장으로 냉각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영하 40도에서 영상 85도까지 큰 폭의 온도차를 견딜 수 있다.

시스코 3200 모바일 라우터는 IEEE 802.11 b/g 표준 기반의 무선 서비스를 제공하며, 10/100 이더넷 및 무선랜과 함께 CDMA 모듈 등의 타사 카드나 외부 모뎀 등을 적용 할 수 있다. 또 이동하는 차량에 유선 랜과 왠, 무선 등 광범위한 범위에서 끊김없는 네트워크 접속성은 물론 추후 네트워크 인프라의 업그레이드나 새로운 무선 기술 적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한다.

시스코코리아 홍성규 상무는 "시스코 모바일 라우터와 차량용 특수외장은 민첩한 기동성과 어떠한 상황에서도 정보통신망 연결성을 필요로 하는 군대, 경찰, 119 보안업체, 소방방재청, 산림청 등 분야에 적합한 제품"이라며 "새로운 인터넷 주소 체계인 모바일 IPv6를 탑재하고 있어, 차세대 응용 네트워크를 위한 학교 및 연구소 등의 연구 목적으로도 응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