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네이트 교통정보 대폭 업그레이드
상태바
SK텔레콤, 네이트 교통정보 대폭 업그레이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7.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무선인터넷 네이트의 교통정보 메뉴를 대폭 개선, 전국 고속도로와 국도 및 수도권을 포함한 주요 대도시의 교통정보를 실시간 이미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고속도로 및 국도의 경우 교통정보를 구간별로 나눠 텍스트로 제공돼 왔으나 이번에 구간별 평균속도를 기준으로 빨강/노랑/녹색/파랑의 4단계로 구분, 전구간의 소통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수도권과 부산권, 대구권의 주요 대로 및 간선도로 소통상황을 권역별로 하나의 지도에 보여줌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각 도로별 교통정보를 번거롭게 검색하지 않고서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하루 또는 한달간 고속도로와 국도, 대도시 교통정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정보 정액요금제도 신설했다.

아울러 수도권 지역의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최단시간 및 최단거리별 경로검색을 해주는 `수도권 빠른길` 코너도 함께 제공되는데, 예상 소요시간과 각 구간별 평균속도, 경유지 설정 및 택시 이용시 예상요금 정보까지 안내된다.

SK텔레콤 데이터사업본부장 박병근 상무는 "이번 네이트 교통정보 개편은 교통상황을 실시간 이미지로 보여주어 가장 빠른 길로 안내할 뿐만 아니라 주위에서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안내하는 등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도움되는 데이터 서비스들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