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아시아눅스 2.0 리눅스 솔루션 인증 프로그램 가동
상태바
한컴, 아시아눅스 2.0 리눅스 솔루션 인증 프로그램 가동
  • [dataNet]
  • 승인 2005.07.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대표 백종진, www.haansoft.com)는 중국의 홍기소프트웨어, 일본의 미라클리눅스와 함께하는 한-중-일 리눅스 표준 운영체제의 공동개발 프로젝트인 ‘아시아눅스’의 2.0 버전에 대한 (소프트웨어)솔루션 벤더들의 인증정책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한글과컴퓨터의 김진광 리눅스개발실장은 “인증이란 특정회사의 솔루션에서 리눅스 운영체제가 문제없이 구동된다는 것을 확인해주는 것으로 솔루션 간 테스트를 거쳐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한 것이며, 리눅스에 있어 표준과 더불어 있는 가장 중요한 이슈”라고 설명했다.

한컴은 아시아눅스 인증 프로그램으로 국산 소프트웨어벤더 중 해외 진출이 가능한 우수한 솔루션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고 한·중·일의 협력사 사이트에 인증리스트를 올려, 해당 소프트웨어회사가 중국이나 일본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컴의 백종진 사장은 “국산 솔루션 업체가 아시아눅스를 기반으로 중국과 일본 시장의 진출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아시아눅스가 리눅스 플랫폼 개발에만 국한된 프로젝트 가 아니라 국내 리눅스 솔루션의 발전도 견인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며 "이는 공개 S/W를 이용하여 국산 소프트웨어의 발전과 해외진출을 도모하려는 정부의 정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