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런, 개인사용자를 위한 ‘원클릭패치’ 출시
상태바
소프트런, 개인사용자를 위한 ‘원클릭패치’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7.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런(대표 황태현, www.softrun.com)은 최근 개인용 패치 관리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개인 PC사용자가 인터넷 상에서 클릭 한번으로 모든 윈도우 보안 패치를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는 ‘원클릭패치(One Click Patch)’ 서비스 개발을 완료한 상태이며 8월 중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소프트런은 이미 파란닷컴 등 주요 포털을 비롯하여 국내 최대 다운로드사이트인 마이폴더넷과 앳파일닷컴, 매니안닷컴 등과 서비스 계약을 완료한 상태이며 7월 말까지 20여개 사이트와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보안 패치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PC의 활용 목적에 따라 웜바이러스 예방, 안정적인 게임, PC 오류 방지 등 패치를 8가지 테마별로 분류하여 상세한 패치 현황을 표시해 줄 수 있다. 롤백 기능을 통해 필요에 따라 패치 설치 이전 상태로 시스템 복구도 가능하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일반 개인 사용자들도 인터넷 상에서 간편하게 원클릭 버튼 한 번으로 내 PC의 패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패치들을 간편하게 설치,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일반 개인용 PC의 상당수에 아직까지 윈도 패치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점을 감안할 때 개인용 서비스에 유용한 전망이라고 소프트런은 밝혔다.

소프트런의 황태현 사장은 “게임이나 인터네뱅킹과 같이 개인 사용자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보안패치 설치가 필수적이지만 PC의 패치 상태를 검사하고 설치, 관리에 따르는 PC 사용자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개인용 서비스는 지금까지 없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원클릭패치 서비스는 이러한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개인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정적인 패치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기획된 서비스인 만큼 이제는 PC 초보자라도 누구나 손쉽게 패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